본문 바로가기
EXPLORE THE WORLD/알려줄게

국산콩 서리태_검정콩 1년간 먹고 생긴 변화

by 잉글루시 2020. 7. 16.

검정콩

국산콩 서리태를 먹게 된 계기

탈모가 왔다. 이유는 피부과 약을 잘 못 받아서 그 약이 내게 너무 독해서 한때 머리가 정말 심할 정도로 빠진 적이 있다. 피부에 뭐가 생겼었는데, 피부과 선생님이 3일 치 밖에 약을 주지 않았고 나는 일정상 멀리 가야 하는 상황이라 일주일치를 요구해서 받았고, 그 약을 다 먹었더니 생긴 일이었다. 친구들과 겨울 스키장을 갔다가 집에 와서 이야기를 나누며 머리를 쓱 만졌는데, 정말 암환자처럼 머리가 수두둑 빠지는 경험을 했었다. 너무 순간 놀랐고, 그 모습을 본 어머니도 무척 놀라셨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된다는데 탈모가 오면 더 스트레스가 온다. 좋다는 건 다 알아보고 해 봤는데, 탈모를 고치는 의료방법은 의학적으로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한다. 다만, 호르몬을 조절해줄 수 있는 방법을 취하는 것뿐. 

개인적인 추천은 먹는 약은 정말 추천하고 싶지않다. 피부과 약으로 고생을 했었기에 먹는 약은 너무 투머치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헤어라인과 두피에 바르는 약이 있는데, 나는 주로 그것을 발랐다. 약국에서 살 수 있었다. 

 

국산콩 서리태를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방법

탈모에 좋다는 국산콩 서리태. 이야기를 듣고 먹어보기 시작했다. 먹는 음식으로 그 효능이 있을까 의심이 있었는데, 30대가 되니 먹는 음식이 곧 나의 몸이라는 생각이 확신이 되었다. 그런데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도 아니고 꾸준히 자주 먹어야 한다는데, 그게 사실 뭐든 가장 어려운 부분이지 않은가?

볶은 국산콩 서리태도 먹어보았다. 그러나, 한두번 과자처럼 먹기에는 맛도 뭐 나쁘지 않고, 먹을 만한데 이 세상 맛있는 과자를 두고 그걸 먹기엔 손이 잘 가지 않았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은? 밥을 할때 그냥 한 줌씩 쥐어 밥을 지었고, 그걸 아무 생각 없이 먹었다. 탈모를 치료한다 이런 생각도 그냥 잊었었고, 아무 생각 없이 밥할 때 한 줌 쥐어 국산콩 서리태를 넣어 밥을 먹었다. 그러니 하루에 먹는 서리태의 양은 3-4알 정도가 전부였을 수도 있다. 그런데 그렇게 1년이 지났다. 

 

국산콩 서리태를 1년간 먹고 생긴 변화

와 생각보다 머리가 정말 까맣게 나와서 놀랐다. 정말 까만 머리가 헤어라인부터 잔머리처럼 나오는데, 그 당시 미관상 예쁘진 않았지만, 이게 검정콩의 효과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 근데 그 효과를 보고 나서는 검정콩을 그만 먹었다. 계속 먹었으면 좋았겠지만, 사람의 심리상 고쳐졌다는 생각이 드니 더 이상 먹지 않게 되었다. 

그 이후로도 다행이 탈모의 문제는 있지 않았다. 그런데 이제 나이가 드니 흰머리가 보이기 시작했다. 원래 머리카락이 좀 얇은 편이고 드라이가 잘 먹히는 편, 건강하게 굵고 검은 머리는 아니다. 그런데 흰머리가 예전에는 한두 개 특정부위에만 있어서 뽑았는데, 이제는 특정부위가 아니었던 부분도 보이기 시작했고 한두 개보다 확연히 좀 더 많아져서 이제 뽑지는 못할 것 같다. 뽑으면 그 부분에 머리가 나지 않아서 뽑지 말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뽑으면 안 된단다. 그래서 다시 검정콩을 먹어보기로 한다. 국산콩 서리태

 

국산콩 서리태를 맛있게 먹는 방법

1. 검정콩국수

여름이다. 얼마 전 유튜브에서 어떤 유튜버가 마트에서 국산콩 서리태 한 봉지를 사 와서 검정 콩국수를 만들어먹는 모습을 봤는데, 너무 맛있어 보여서 이번에 별미로 해 먹어볼까 한다.

1) 검정콩 고르는 기준

색이 짙을수록 항산화 효과가 높다 

2) 검정 콩국수 만드는 방법

  • 자기 전 깨끗이 씻는 검은콩 서리태를 불려주기 

  •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푹 삶아주기 (고소한 맛이 날 정도로, 푹 익으면 메주콩 맛이 나고 덜 익으면 설컹설컹한 맛이 나니 중간에 한 번씩 먹어보면서 삶을 시간을 정해주면 된다.)

  • 삶은 콩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 체에 한번 걸러도 좋다.

  • 소금 혹은 설탕 개인 취향에 맞게 간 조절한다.  

  • 밀폐 통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 먹을 수 있다. 

2. 검정콩 두유

남는 검정 콩물로 두유도 만들어 두고 마시고, 여담이지만 직접 만들어마시면 밖에 파는 검정콩 두유에 검정콩 함량은 정말 거의 안 들어간 것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두유를 만들려 목 넘김을 좋게 하기에는 검정콩 정말 조금 들어간다. 왜냐하면 욕심내어 검정콩을 조금 더 넣는 순간 우리가 좋아하는 목 넘김은 아니기 때문이다. 

3. 검정콩밥

근데 아무래도 그냥 밥에 한 줌 넣어 지어먹는 게 가장 꾸준히 오래 먹는 방법일 것이다. 검정 콩국수를 매번 해 먹을 수도 없고, 검정 콩두 유도 계속 먹기에는 질리기 때문에, 가장 질리지 않는 우리 밥에 넣어서 나도 모르게 한두 알씩 먹게 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듯하다. 

 

검정콩의 대표적인 효과 

노화 예방에 좋다. 검은콩은 흰콩보다 인체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높으며, 색이 짙을수록 항산화 효과가 높다. 서리태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많아서 검은콩의 대명사로 꼽히는데, 안토시아닌 성분은 꾸준히 장기 복용하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 함량은 그다지 높지는 않지만,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이 매우 풍부하고 신체의 각종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와 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하다. 또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하는 아이소픔라본이라는 콩 단백질도 많이 함유되어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우리는 뭐든 할 때 "진짜 이걸 하면 그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라는 의심 때문에 에너지와 시간, 금전적인 투자를 할지 망설이게 된다. 하지만, 누군가가 그렇게 해서 되었다는 입증을 해주면 그 사람을 보고 믿음이 생겨해보게 된다. 누구나 효과 없는 일에 시간낭비, 에너지 낭비를 하고 싶지 않아 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나의 경험을 토대로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보았다. 당사자의 마음은 겪어본 사람만 알 수 있다. 이 글을 보신 분들은 국산콩 서리태, 검정콩 오래 꾸준히 드시고 탈모예방과 흰머리 예방하셔서 아름답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댓글